주로 아랫배의 경련성 통증이 일어나며 그 외에 요통, 두통, 미식거림과 구토, 설사, 식욕감퇴, 온몸 무기력증등을 호소하기도 합니다.
자궁은 생명을 잉태하는 소중한 곳입니다. 생리는 자궁의 건강 정도를 나타내는 중요한 지표입니다.
생리가 규칙적이고 생리통이 없이 순조로운 여성은 그만큼 혈액의 양이 풍부하고 흐름이 원활하며 호르몬 분비가 순조롭다는 의미입니다.
생리를 통해 묵은 피가 빠져나가고 새로운 피가 재생되는 흐름사이클이 좋기 때문에 각종 부인과질환에 걸릴 확률이 낮습니다.
또한 여성으로서 피부노화가 지연되고 (피가 충족되고 흐름이 좋으면 피부가 윤택해집니다) 젊음이 유지되는 부수적인 혜택까지 누릴수 있습니다.
반면, 생리통이 심한 여성은 후에 유산이나 불임, 부인과 질환(물혹, 근종, 자궁내막질환, 골반질환등)을 앓을 확률이 상대적으로 높습니다.
그리고 자궁내의 어혈이나 순환장애로 인한 인하여 기미. 잡티가 잘 생기고 피부가 칙칙해지는등의 피부노화가
빠르고 호르몬 불규칙으로 인한 우울증이나 신경과적인 증상을 앓기 쉽습니다.
생리통은 단순한 통증의 문제가 절대 아니며 생리통 치료또한 생리통만을 없애는 단순한 차원의 치료가 아닙니다.
건강한 자궁으로의 회복을 도모하여 여성으로서 가장 중요한 몸의 기본를 다지게 해 주는 아주 중요한 치료입니다.